Letter To All, From inBlo Team

Must read

아마존
(출처: 아마존)


[인블로 리서치 팀]은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및 SNS 시장과 기업들의 동향을 조사하면서 성공적인 Business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영 철학과 방향’은 그 기업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오늘은 인블로가 미래에 어떠한 기업이 될지 엿 볼수 있는 장기적 전략과 방향성 3가지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1997 Letter To Shareholders from Amazon

아마존의 CEO인 제프 베조스는 주주들과의 교신을 위해서 매년 편지 형태를 전하곤 합니다. 그리고 이런 편지를 보낼때는 항상 1997년 가장 최초로 쓴 첫 편지를 주주들에게 함께 동봉하면서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아마존 그리고 제프 베조스의 경영 철학이 담긴 편지는 주주 및 소비자들에게 깊은 신뢰감을 주었고 지금의 아마존을 탄생 할 수 있게 만든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꿈꾸는 기업인 인블로 역시, 깊은 경영 철학을 가지면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Obsess Over Contents, 콘텐츠에 대한 집착

인블로는 콘텐츠 플랫폼의 핵심이자 심장인, 콘텐츠 제공에 집중하는 비즈니스를 최우선 경영 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인블로는 자연스럽게 콘텐츠 자체를 위한 서비스와 기능 개발과 개선에 집중 할 것입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1) 태그박스를 활용한 영상, 이미지, 음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기능, 2) 조직 계정을 활용하여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공유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인블로는 콘텐츠로 시작하여, 콘텐츠로 끝이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2. Team Building, 팀원

인블로는 사람, 팀원을 가장 중시합니다.

우리가 만들어내는 그 무언가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을 바꿀 수 있고,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더욱 고민하고 세심하게 만들어야하며, 그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 내는 팀원들이 중요합니다.

인블로는 단순히 서비스를 기획대로 개발하고 코드를 짜는 개발자가 아닌, 그 서비스가 영향을 주는 요소들 까지 함께 고민하는 개발자와 함께 일을 합니다.

인블로는 단순히 서비스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홍보가 아닌, 선한 영향력의 고리를 만들어내는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합니다.

당연히 이런 일들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블로는 이러한 열정과 마음을 가진 팀원들이 하나씩 모여들고 있는 공간이며, 우리의 열정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콘텐츠 생산자, 콘텐츠 소비자 모두에게 줄 수 있는 선물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3. Fair Ecosystem, 공정한 생태계

콘텐츠는 콘텐츠 생산자의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어야만 생산이 됩니다.

하지만, 현재 많은 플랫폼에서는 컨텐츠에서 발생하는 이익이, 컨텐츠 생산자에게 충분하게 돌아가지 않고 그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자에게만 많은 이익을 가져다 주는 불공정한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콘텐츠 생산자가 힘들게 생산한 컨텐츠는 결국 플렛폼에게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지만 정작 그 수익 창출에 핵심이 되는 컨텐츠 생산자들에게 돌아가는 이득은 매우 미미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불공정한 생태계를 변화시키고 공정한 플렛폼 생태계를 만들고자합니다.

콘텐츠 생산자가 중심이되고, 콘텐츠 소비자가 중심이되면서 플렛폼은 단지 생산자를 위한 하나의 공간이라는 철학을 담아서 공정한 생태계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이러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 인블로는 서비스 진행 단계전, 초대장을 통한 베타 테스트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Advertisement -spot_img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

Latest article